대표기도문자료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 하는 방법

베들레헴 2022. 1. 19. 16:11
반응형

주일 예배를 드리게 되면 제직들은 대표 기도를 하게 됩니다. 우리가 대표 기도를 청중들 앞에서 할 때 어떻게 해야 하는가를 생각해 보겠습니다. 대표 기도는 쉽고 간결하면서 짧게 하면 좋습니다. 주님도 중언부언 기도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어떤 내용으로 기도할 것인지를 정리하지 않고 하면 나도 모르게 중언부언하는 기도가 나올 수 있습니다. 간결하면서 임팩트 있는 대표 기도를 하기 위해서는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 하는 방법

 

대표기도는 간절하게 그리고 짧게 하라 (6:5)

 

마6:5 또 너희는 기도할 때에 외식하는 자와 같이 하지 말라 그들은 사람에게 보이려고 회당과 큰 거리 어귀에 서서 기도하기를 좋아하느니라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그들은 자기 상을 이미 받았느니라

 

무디(Dwight L. Moody 1837-1890 미국 침례교 목사, 19세기 미국의 대각성 운동 및 해외선교운동 주도) 선생은 기도를 인도할 때 시간을 오래 끌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어떤 집회에서 무디는 한 사람에게 대표기도를 부탁하였습니다. 그런데 이 사람의 기도가 너무 길어서 찬송과 설교를 할 시간이 없게 될 정도였습니다. 무디가 보기에 아직도 기도가 계속될 것 같아서 그는 갑자기 말하였습니다.

"형제님 기도가 끝나면 찬송가 75장을 부르겠습니다." 그 집회에 참석하고 있던 한 의대생은 기도가 너무 길고 지루해져서 자신의 모자를 들고 가려고 일어섰습니다. 그때 무디의 제안으로 기도가 끝나고 찬송이 시작되었습니다. 무디는 의대생을 붙잡아서 무사히 예배를 끝냈습니다. 이 의대생은 계속 남아서 예배를 드렸고 예배 중에 회심을 하여 나중에 유명한 선교사가 되었는데 그가 바로 그렌펠(W. Grenfell 1865-1940 영국 의사, 선교사. 1885년 무디 집회에 참석했다가 은혜받고 해외선교 결심. 선원 의료 전도회 결성. 캐나다 에스키모에게 전도)이었습니다.(Gospel Herald)

 

예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저희는 과부의 가산을 삼키며 외식으로 길게 기도하는 자니 그 받는 판결이 더욱 중하리라 하시니라"(12:40)고 말입니다.

 

예수님은 "모든 백성이 들을 때에 예수께서 그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긴 옷을 입고 다니는 것을 원하며 시장에서 문안받는 것과 회당의 상좌와 잔치의 상석을 좋아하는 서기관들을 삼가라, 저희는 과부의 가산을 삼키며 외식으로 길게 기도하니 그 받는 판결이 더욱 중하리라 하시니라"(눅 20:45-47)고 하셨습니다.

 

길게 기도하기보다는 짧게라도 하나님 마음에 합당한 기도를 드려야 할 줄 믿습니다.

 

진실한 기도, 그런 기도를 하나님께 드려야 할 줄 믿습니다.

 

예수님은 "또 너희가 기도할 때에 외식하는 자와 같이 되지 말라 저희는 사람에게 보이려고 회당과 큰 거리 어귀에 서서 기도하기를 좋아하느니라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저희는 자기 상을 이미 받았느니라"라고 본문에 말씀하셨습니다.

 

이 말씀은 외식으로 기도하지 말고 하나님께 드리는 기도를 하라는 것입니다. 그런 성도가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오늘의 기도

오늘도 좋은 날을 허락하신 하나님!

우리를 긍휼히 여기시고 기도를 들으소서!

금번 기도회를 통하여 교회 문제와 가정문제와 개인적인 문제가 다 해결되게 하옵소서!

외식자들과 같이 기도하지 말게 하옵소서!

진실한 기도의 사람, 진실한 성도로 하나님께 기도하는 저희가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우상 회개를 위한 예배 시작 대표 기도문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우상 회개를 위한 예배 시작 대표 기도문

우리가 주일 예배를 드리기 전에 하나님 앞에 우상을 숭배했던 것들을 회개하는 시간을 가져야 하겠습니다. 온전한 마음을 준비하여 회개함으로 하나님께 영광이 되는 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bethlehem12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