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 3

[창세기 4장 강해설교말씀] 셋을 주신 하나님(창 4:25-26)

창세기 4장 강해설교말씀은 가인이 아벨을 죽인 후에 하나님이 아담에게 셋을 주셨습니다. 아벨이 죽음으로 구속사의 대가 끊어졌습니다. 하나님은 더 이상 구속사의 대가 끊어지지 않는 셋을 주셔서 예수님이 이 땅에 탄생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셨습니다. 셋을 주신 하나님(창 4:25-26) 사건 개요하나님을 향한 믿음을 버린 가인은 살인죄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형벌을 받고 추방당하였고 믿음의 후손인 아벨은 가인에게 죽임을 당하고 말았다. 이로써 역사상 믿음의 후손의 계보가 완전히 소멸되는 것처럼 보였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결코 악이 승리하는 것을 보고 계시지 않았다. 의인 아벨을 대신할 후손을 아담에게 주셨으니 그가 바로 셋이었다. 셋은 후손을 낳아 믿음의 후손들을 번성시켰으며 비로소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게 되..

[창세기 성경공부자료] 인간 범죄의 결과(창 3:14-21)

창세기 성경공부자료는 인간이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여 선악과를 먹고 타락하므로 인간이 범죄의 결과가 어떻게 되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간 범죄의 결과(창 3:14-21) 사건 개요인간은 하나님과의 언약을 어기고 마침내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열매를 따먹고 말았다. 그 결과 영원히 돌이킬 수 없는 결과를 맞이하게 되었다. 에덴동산에서 영원한 생명을 누릴 수 있었던 인간은 죽을 수밖에 없는 존재가 되었으며 아담과 하와는 서로를 미워하는 사이가 되었고 이전까지 인간의 생존을 위한 축복이 되었던 자연환경은 오히려 인간의 생존을 방해하는 적대적인 관계가 되고 말았던 것이다.역사적 배경오늘날 인간이 지니고 있는 각종 불행한 환경과 사건들의 원인에 대해 여러 가지 설명이 있다. 그리스 신화는 신들에게 반..

[사도행전 1장 짧은 설교문] 합심기도(행 1:12-25)

사도행전 1장 짧은 설교문은 합심기도에 대해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성도들이 다락방에 모여서 기도를 하고 있습니다. 성령이 임하기를 합심하여 기도합니다. 예수님의 승천하시면 성령을 보내주신다고 했습니다. 우리도 교회에서 신앙생활을 하면서 성령을 받아야 합니다. 합심기도(행 1:12-25) 예수님께서 승천하신 후 제자들은 무엇을 하였나? 제자들은 자세하게 하늘을 쳐다보고 있었다. 이 말은 자세히 주의 깊게 응시하고 있었다는 말이다. 누가적인 표현이다.누가는 사물을 주의 깊게 보는 습성을 가지고 있었다. (행에 10회 사용)- 제자들은 흰 옷을 입은 두 사람을 보았다. 이 사람은 천사들이다. 천사는 언제나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난다. 아브라함의 집에...롯의 집에... 부활의 아침에 여인들에게 그가 여기 계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