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성경 하나님 말씀

[가정예배 365 설교말씀] 구원은 믿음을 통해 얻는다(행 15:8-9)

베들레헴 2022. 5. 11. 09:01
반응형

우리가 구원받은 것은 행위가 아닌 믿음으로 받았습니다. 행위를 주장하게 되면 구원을 삯으로 받는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의를 믿음으로 은혜로 구원을 받았고 하나님의 선물로 받았습니다. 

 

제 목 : < 오늘의 가정예배 > 구원은 믿음을 통해 얻는다(행 15:8-9)

 

행15:8 또 마음을 아시는 하나님이 우리에게와 같이 그들에게도 성령을 주어 증언하시고

행15:9 믿음으로 그들의 마음을 깨끗이 하사 그들이나 우리나 차별하지 아니하셨느니라

 

말씀: 안디옥 교회에서 바울과 바나바가 복음을 증거하고 있었습니다. 때 어떤 사람들이 (모세의 법대로 할례를 받아야만 구원을 얻는다)하여 안디옥 교회 내에 다툼과 변론이 일어났습니다. 그래서 안디옥 교회의 성도들이 이 문제로 인하여 사람들을 뽑아 보내어 예루살렘에 있는 사도와 장로들에게 물어보게 되었습니다. 이에 예루살렘에서 사도 회의가 개최되었고 많은 변론이 있은 후에 베드로가 [하나님께서는 할례를 행하고 율법을 지킴으로 해서 구원을 주시는 것이 아니다. 마음을 보시는 하나님께서는 믿음으로 구원을 받게 하신다]는 최종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리고 회의 결과에 대하여 흩어진 각 교회에 편지를 보내 유대인이나 이방인이나 모두가 믿음으로 구원을 받는다고 했습니다.

그러면 우리의 믿음을 통해서 구원하시는 하나님 앞에 우리의 마음을 어떻게 간직해야 할까요? 먼저 마음 가운데 자리 잡고 있는 죄악을 십자가의 구속의 은혜로 청산하고 잊어야 합니다. 수많은 사람이 오래 묵은 죄악을 마음속에 담고 다닙니다. 과거에 저질렀던 죄악을 잊어버리지 않기 때문에 죄악이 누적되어 정죄 의식을 가져옵니다. 인격 속에 있는 죄책의 상처는 인위적으로 눌러버리고 감춘다고 해서 없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이 마음속의 즐거움을 상실하게 하고 용기와 희망을 잃게 하는 경우가 얼마나 많은지 모릅니다.

 

요한일서 19절에 말씀하시길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저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케 하실 것이요]라고 하셨습니다.

 

인간의 힘으로는 죄를 용서할 수 없고 스스로 기억에서 지워버리려고 애써도 지워지지 않습니다. 오직 십자가의 보혈만이 죄악을 깨끗이 씻고 새 사람이 되게 합니다. 그러므로 주님 앞에 죄를 고백하고 마음속에서 깨끗하게 씻어 버립시다. 그리고 하나님 앞에 여러분 전체를 맡기고 과거의 죄악을 남김없이 흘러가는 시간의 시냇물에 던져 버립시다.

 

이런 다음 우리는 새로운 신분으로 성결한 삶을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사회 속에서 우리는 경건하고 사랑이 넘치는 성도의 모습을 보이며 또 믿음을 실천하면서 하늘나라를 확장해 나아가야 하겠습니다. 우리는 약하고 부족합니다. 그러나 주의 성령께서 함께 하시면 우리는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가족은 성령님을 의지하며 참된 신앙인의 삶을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기도 : 사랑의 주님. 저희가 성령을 의지해 성도답게 살 수 있도록 늘 지켜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마가복음 헬라어 설교말씀] 성령이 비둘기 같이 내려오심(막 1:9-11)

 

[마가복음 헬라어 설교말씀] 성령이 비둘기 같이 내려오심(막 1:9-11)

마가복음 1장에서 예수님은 요단강에서 세례 요한의 세례를 받게 됩니다. 예수님이 세례를 받고 공생애 사역을 시작하게 됩니다. 예수님이 세례를 받을 때 하늘에서 하나님의 음성이 들렸고 성

bethlehem12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