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히브리어성경

[신약 히브리어 마태복음] 12제자가 전도하면서 평안을 선포함(마 10:11-15)

베들레헴 2021. 9. 27. 12:47
반응형

예수님께서는 12제자에게 전도를 내보면서 집에 들어가면 평안을 선포하라고 말합니다. 평안을 선포한 것이 그 집에 합당하면 임할 것이고 합당하지 않으면 그 평안이 너희에게 돌아온다고 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너희를 영접하지 않고 너희 말을 듣지도 않으면 그 집이나 성에서 나와 너희 발의 먼지를 떨어 버리라고 했습니다. 결국 복음을 받아들이지 않으면 저주가 임하게 됩니다. 복음은 생명을 살립니다. 우리도 십자가 복음을 선포하여 죽었던 영혼을 살려야 합니다.

 

12제자가 전도하면서 평안을 선포함(마 10:11-15)

 

• 10:11  아무 성이나 촌에 들어가든지 그중에 합당한 자를 찾아내어 너희 떠나기까지 거기서 머물라

충성되게 복음을 전하면 믿는 사람이 나오게 되고 믿는 사람이 나오면 거기에서 합당한 자를 찾아서 그 집에 머물러 있으라고 하였다.  전도할 때에 유력한 자나 돈 많은 사람을 찾아 들어가는 것이 아니고 합당한 자를 찾아서 그 집에 가서 머물러야 한다. 

합당한 자는 어떤 사람인가?  전도자를 믿음으로 영접하고 협력하며 받들려고 하는 사람이다.  어떤 곳에 가서 복음을 전하든지 하나님의 권능을 힘입어 일심 정력을 다하여 전하면 거기에 합당한 자가 나오게 된다.  생명 있는 도를 전한다면 반드시 그 복음을 영접하고 기뻐하는 사람이 나오게 된다.  복음을 영접하는 자는 자연히 전도자를 영접하여 그에게 협력하고 도와주려는 마음이 생기게 된다.  이러한 사람을 만나면 합당한 자를 만난 것이다.  합당한 자를 만나 그 집에 머물러 있다가 다른 데로 옮기면 안 된다.  합당한 자를 만났으면 떠나기까지 그 집에 있어야 하고 더 좋은데 갈려고 옮기면 안 된다.  또 괴로움이나 조금 섭섭한 일이 생겼다고 하더라도 옮기면 안 된다.  복음 안에서 사귀고 복음 안에서 서로 협력하기 시작했다면 끝까지 참고 변함이 없이 나가야 한다.

• 10:12  또 그 집에 들어가면서 평안하기를 빌라

그 집에 들어가면서 평안을 빌어 주어야 한다.  그 집을 위하여 기도해 주고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쳐 주고, 말씀대로 지도해 주고,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서 살도록 인도하여 주어야 한다.  복음을 받아들여서 그대로 살면 그 집에 참 평안이 와서 가장 복된 가정이 된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말씀을 바로 받아서 그 말씀대로 살아가면 하나님이 그 집에 계시고 하나님이 붙들어 주시기 때문이다.

• 10:13  그 집이 이에 합당하면 너희 빈 평안이 거기 임할 것이요 만일 합당치 아니하면 그 평안이 너희에게 돌아올 것이니라

합당하면 평안을 받기에 합당한 것은 전도자가 하나님의 말씀대로 바로 가르쳐 주고 지도해 주는 것을 순종하는 것이다.  순종하는 집에는 반드시 하나님의 평안이 임하게 된다.  순종하면 일시적으로는 시험이 올지 모르지만 반드시 그 집에 영원하고 참된 평안이 온다.

학개 2장 성전 재건 지도자 스룹바벨 격려 설교말씀

만일 합당치 아니하면 전도자가 전해 주는 복음을 잘 받지 않고 순종하지 않는 것을 말한다.  하나님의 일꾼이 가서 하나님의 바른 복음을 전하여 주는데 그 집에서 그 말씀을 받지 않고 순종하지 않으면 그 집에 하나님의 평안이 머물지 않는다.

그 평안이 너희에게 돌아올 것이니라 전도자가 평안을 빌 때에 성령이 역사했고, 전도자는 믿음과 사랑을 썼다.  그러므로 평안을 빌 때에 벌써 자신이 은혜를 받았고 하나님의 역사가 임한  것이 다.  그 집에서 받아들이지 않으면 심령이 더욱더 그들을 사랑하고 불쌍히 여기게 되어 성령께서 더욱 힘 있게 붙들어 주시고, 하나님을 더욱 의뢰하게 되므로 하나님께서 더욱 큰 능력을 입혀 주신다.  이것이 돌아온 평안이다.

• 10:14  누구든지 너희를 영접도 아니하고 너희 말을 듣지도 아니하거든  그 집이나 성에서 나가 너희 발의 먼지를 떨어 버리라 

너희 발의 먼지를 떨어 버리라 복음을 전하면 나타나는 반응은 세 가지 종류이다.

첫째는 일꾼을 영접하고 복음을 받아들여 하나님이 주시는 평안을 누리는 사람이 있다.

둘째는 영접하였으나 평안을 누리지 못하는 사람이 있다.  복음을 받기는 하지만 잘 받지 못하고 잘 순종하지 아니하므로 평안이 임할 수 없다.

[이사야 5장 하나님 말씀] 포도원에 대한 비유(사 5:1-17)

셋째는 복음을 전하면 영접하지 아니하고 반대하는 자이다.  그 사람에게는 먼지까지 떨어버리고 오라는 것이다.  그 집에서 한 가지라도 얻어먹지 말고 신세 지지 말라는 뜻이다.  전도자가 양심을 쓰지 않고 떳떳하지 못하게 행동하면 복음이 가려진다.  전도자는 특히 물질 문제에 있어서 깨끗해야 한다.  먹어서 안될 것은 주어도 먹지 말고 받아서 안될 것은 주어도 받지 않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하나님의 영광이 가리어진다.  그리고 또 한 가지 뜻은 복음을 거절하므로 멸망하는 책임을 그들 자신이 져야 한다는 것을 나타내며 복음 전하는 자는 책임은 다했으므로 그들이 멸망하는 죄책에 대해서는 깨끗하다는 것을 뜻한다(행 18:6, 13:51 참조).

• 10:15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심판날에 소돔과 고모라 땅이 그 성보다 견디기 쉬우리라

이 말씀을 보면 지옥에도 조금 견디기 쉬운 곳이 있고 힘든 곳이 있다.  더 무서운 고통을 받는 사람도 있다.  다시 말하면 지옥에도 형벌의 차등이 있다는 것을 알 수가 있다.  하나님의 일꾼이 복음을 전하는데도 받지 않고 복음을 대적하며 반대하는 사람은 마지막 날에 심판을 받는다.

심판 날에 소들과 고모라 땅이 그 성보다 견디기 쉬우리라 소돔과 고모라는 죄악이 하늘에 사무쳤으므로 형벌을 받았으나 복음을 반대하고 예수님을 영접하지 않는 죄는 그보다 더 큰 것이며 더 큰 심판을 받게 될 것이다.  복음의 정도와 하나님의 역사에 따라서 반대하는 자의 벌이 다르다.  스데반이 성령과 능력으로 하나님의 참 복음을 전하였으나 유대인들이 반대하고 돌로 때려죽였다.  그 사람들이 받을 재앙과 저주는 아주 큰 것이다.  왜냐하면 하나님이 큰 능력을 친히 보여 주셨고 마음에 찔림을 받게 했으나 그들이 그것을 반항했기 때문이다.

[신약 히브리어 마태복음] 12제자의 전도 대상과 필요한 물품(마 10:5-10)

 

[신약 히브리어 마태복음] 12제자의 전도 대상과 필요한 물품(마 10:5-10)

예수님께서는 12제자를 불러 선택하여 세우시고 병 고치는 능력과 귀신을 쫓아내는 권능을 주셨습니다. 이 권능을 가지고 세상에 나가 복음을 전파하라고 했습니다. 이방인의 길로도 가지 말고

bethlehem12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