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히브리어성경

[히브리어 성경 갈라디아서] 갈라디아 교회에 인사하는 바울(갈 1:1-5)

베들레헴 2021. 10. 3. 15:14
반응형

바울은 갈라디아 교회에 편지를 쓰면서 하나님의 은혜와 평강이 임하기를 축복하고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파하면서 예수님은 성도를 구원하기 위하여 십자가에서 속죄 제물이 되셨다고 말합니다. 예수님은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 있었던 자들을 구원하기 위해서 이 땅에 성육신 하셔서 십자가에서 제물이 되셨습니다. 예수님이 아니면 이 세상의 죄인을 구원할 자가 없습니다. 우리도 예수님을 믿음으로 구원받았습니다.

 

갈라디아 교회에 인사하는 바울(갈 1:1-5)

 

• 1:1  사람들에게서 난 것도 아니요 사람으로 말미암은 것도 아니요 예수 그리스도와 및 죽은 자 가운데서 그리스도를 살리신 하나님 아버지로 말미암아 사도 된 바울은

바울이 사도직의 출처에 대해서 말했다.  사도의 직분은 사람으로 말미암아 된 것이 아니고 하나님이 직접 세운 것이다. 바울이 복음 전도를 시작하기 전에 다메섹에서 아나니아에게 안수(按手)를 받았고(행 9:17), 이방 선교사로 파송될 때에 안디옥 교회에서 안수(按手)를 받았다(행 13:1-3). 그러나 바울이 사도 된 것은 아나니아로 말미암아 된 것이 아니며 안디옥 교회에서 안수해 준 사람으로 말미암아 된 것도 아니다. 하나님이 창세 전에 바울을 사도로 예정하시고 하나님과 예수님이 직접 불러서 그 직분을 맡긴 것이다. 사도직의 출처가 하나님께로부터 나온 것이므로 신적 권위가 있고 사명과 책임이 크다.  바울이 그것을 깨달아 담대히 복음을 전했다.

사도(απ'οστολοσ)의 뜻은 “보내심을 받았다”는 말이다. 사도는 예수님으로부터 직접 보내심을 입은 자이다.  바울이 다메섹에서 예수님께 직접 부르심을 받아 이방 사도로 보내심을 받았다. 우리 믿는 성도가 다 하나님께로부터 난 것이고 또 교역자들도 그 성직이 하나님께로부터 난 것이다. 그러므로 교회의 일은 사람이 시키는 것이 아니고 하나님이 시켜서 하는 것이다.  복음 전도의 일을 자기가 하기 싫다고 하지 않는다면 하나님을 거역하는 것이요 하나님의 저주가 임한다(고전 9:16).  하나님께 직분 맡은 자들은 사람 앞에서 사람을 기쁘게 하려 하지 말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하나님만 위해서 일하고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 드려야 한다.

• 1:2  함께 있는 모든 형제로 더불어 갈라디아 여러 교회들에게

바울이 복음 전도하기 위해 다닐 때에 여러 사람이 통행하였으며 그들도 갈라디아 교회에 문안하였다.

갈라디아 여러 교회들에게 갈라디아 지방에는 여러 교회가 있었으며 그 여러 교회에 본 갈라디아서를 써서 보냈다.

• 1:3  우리 하나님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로 쫓아 은혜와 평강이 있기를 원하노라

은혜는 값없이 거저 주신 것인데 우리 구속에 대한 하나님의 모든 선물을 말한다. 다시 말하면 창세 전에 택하여 주시고, 독생자를 보내 피 흘려주시고, 중생시켜 자녀로 삼아 주신 일 전체가 은혜이다.

평강 세상의 평강이 아니고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서 사는 결과로서 오는 영적 평강이다. 바울은 교인들이 항상 은혜 속에서 살 것과 그 결과로 평강의 열매가 있기를 축복했다.

• 1:4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곧 우리 아버지의 뜻을 따라 이 악한 세대에서 우리를 건지시려고 우리 죄를 위하여 자기 몸을 드리셨으니

[예수님 12제자 성경공부] 의심하는 사람: 도마(요한복음 1:43-51)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뜻을 따라 육신의 몸을 입고 오셔서 우리를 위해서 대신 십자가에 죽으셨다가 삼일 만에 부활하시므로 우리를 죄에서 구속해 주시는 것이 바른 복음이다(롬 1:2-4).

이 악한 세대에서 현세에는 마귀가 활동하고 있으므로 악이 끊일 날이 없다. 그리하여 마태복음 16:4에 “악하고 음란한 세대”라고 하였다. 이 악한 세대에서 우리를 건지시려고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십자가에서 죽어 주셨다. 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우리가 구원을 받고, 부활하신 그리스도의 생명의 능력과 성령의 능력으로 죄와 사망의 세력을 이기고 구원을 이루어 나아간다(롬 8:2).

• 1:5  영광이 저에게 세세토록 있을지어다 아멘

아멘은 성취의 뜻이 있다. 바른 복음으로 말미암아 구원 운동이 성취되어 세세에 하나님께 영광이 돌아갈 것을 확신함으로 하나님을 찬양하는 말이다. 이와 같이 바른 복음 운동은 하나님의 능력의 역사로 말미암아 언제나 승리하게 된다.

[히브리어로 보는 고린도후서] 바울의 고린도 교회 문안 인사(고후 1:1-9)

 

[히브리어로 보는 고린도후서] 바울의 고린도 교회 문안 인사(고후 1:1-9)

사도 바울은 고린도 교회에 아가야에 있는 모든 성도들에게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은혜와 평강이 있기를 축복하고 있습니다. 바울은 환난 가운데서도 믿음을 굳건히 지키고 있는 고린도 교회 성

bethlehem12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