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히브리어성경

[신약 히브리어 요한복음] 예수님과 성부 하나님의 일체성(요 8:21-30)

베들레헴 2024. 3. 7. 15:13
반응형

신약 히브리어 요한복음 강해 말씀은 예수님은 하나님이라는 사실을 밝히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완전한 인간이며 완전한 하나님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성부 하나님께서 독생자 예수님을 이 땅에 보내주셨습니다. 선택받은 백성을 구원하기 위해서 보내주셨습니다.

 

예수님과 성부 하나님의 일체성(요 8:21-30)

 

예수님이 죽으실 것을 말씀하심(21-30)

8:21 다시 이르시되 내가 가리니 너희가 나를 찾다가 너희 죄 가운데서 죽겠고 나의 가는 곳에는 너희가 오지 못하리라

예수님은 십자가에 죽으심과 부활 승천으로 아버지께로(하늘나라) 가실 것인데 그것을 믿지 않는 유대인들은 예수님을 배척하고 다른 그리스도를 찾다가 찾지 못하여 사죄도 받지 못하고 죄 가운데서 죽게 될 것을 가르쳐 주셨다. 천하 인간에 예수님 외에 다른 이로서는 죄 사함을 받을 수 없고 아버지께로 갈 수도 없다(행4:12).

8:22 유대인들이 가로되 저가 나의 가는 곳에는 너희가 오지 못하리라 하니 저가 자결하려는가

예수님께서 가신다고 하신 것은 천국으로 간다는 뜻이었다. 그러나 유대인들은 육신 중심으로 예수님이 자결 즉 자살하러 간다는 뜻으로 생각했다. 누구나 자기 정도대로 생각하고 해석하는 것이다.

8:23 예수께서 가라사대 너희는 아래서 났고 나는 위에서 났으며 너희는 이 세상에 속하였고 나는 이 세상에 속하지 아니하였느니라

세상 사람들은 아래서 났다. 아래서 났다는 것은 이 세상에서 났다. 죄 가운데서 났다는 뜻이다. 그러나 예수님은 위에서 났다. 예수님이 위에서 났다는 것은 하늘나라에 영원부터 계실 그리스도가 육신을 입고 오셨고, 죄가 없는 거룩한 분이라는 뜻이다.

8:24 이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기를 너희가 너희 죄 가운데서 죽으리라 하였노라 너희가 만일 내가 그 인줄 믿지 아니하면 너희 죄 가운데서 죽으리라

사람들은 다 죄 가운데서 났기 때문에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않으면 사죄를 받지 못하고 죄 가운데서 죽어 멸망할 것이다.

8:25 저희가 말하되 네가 누구냐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처음부터 너희에게 말하여 온 자니라

나는 처음부터 너희에게 말하여 온 자니라 그리스도는 아담 때부터 족장들과 여러 선지자들을 통하여 말씀(계시)해 온 분이시다(벧전1:10-11 참조). 자연계시인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창조되었고(요1:3 참조), 특별계시인 신구약 모든 성경도 그로 말미암아 주신 말씀이라는 뜻이다. “나는 위에서 났다”(23)는 말과 아브라함이 나기 전부터 내가 있느니라”(58)하신 말씀을 보아 그리스도가 육신으로 오시기 전부터 말하여 오신 것이 분명하다.

8:26 내가 너희를 대하여 말하고 판단할 것이 많으나 나를 보내신 이가 참되시매 내가 그에게 들은 그것을 세상에게 말하노라 하시되

예수님께서 믿지 않는 저들의 비참한 상태와 정죄에 대하여 할말이 많으나, 그것보다 하나님께 들은 말씀을 먼저 하였다. 어두움을 책망하기 보다 빛을 발하는 것이 중요하다. 빛이 비취면 어두움은 사라지고 말 것이다.

8:27 저희는 아버지를 가리켜 말씀하신 줄을 깨닫지 못하더라

믿음이 없는 저들은 하나님이 예수님을 보내신 것과 예수님이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줄을 깨닫지 못했다.

8:28 이에 예수께서 가라사대 너희는 인자를 든 후에 내가 그인 줄을 알고 또 내가 스스로 아무것도 하지 아니하고 오직 아버지께서 가르치신 대로 이런 것을 말하는 줄도 알리라

예수께서 십자가에 못 박힌 후에야 예수님에 대하여 믿게될 것이다. 인자를 든 후에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 박힐 것을 가리키나 부활 승천 성령강림을 다 포함해서 한 말이다. 십자가와 부활 승천으로 진리가 확실히 나타나게 되고 보혜사 성령이 강림하여 강하게 역사하므로 많은 사람들이 믿게 될 것을 말씀하셨다. 그때는 예수님이 그리스도이신 것과 예수님의 말씀이 아버지께서 시키는 대로 하신 것을 알게 될 것이다.

8:29-30 나를 보내신 이가 나와 함께 하시도다 내가 항상 그의 기뻐하시는 일을 행하므로 나를 혼자 두지 아니하셨느니라 이 말씀을 하시매 많은 사람이 믿더라

예수님은 항상 아버지의 기뻐하시는 일을 행하기 때문에 항상 아버지께서 함께 하셨다. 우리도 항상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을 행하면 하나님께서 보호해 주시고 위로해 주시고 동행해 주신다.

[창세기 하나님 말씀] 이삭이 우물을 판 에섹, 싯나, 르호봇(창 26:1-35)

 

[창세기 하나님 말씀] 이삭이 우물을 판 에섹, 싯나, 르호봇(창 26:1-35)

창세기 26장 하나님 말씀은 이삭이 그랄에 이주하여 살게 됩니다. 그때 아브라함이 팠던 우물을 블레셋 사람들이 메워버렸습니다. 이삭은 그랄 지역에 가서 100배의 복을 받았습니다. 이삭이 번

bethlehem12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