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약성경 하나님 말씀

[출애굽기 14장 성경말씀] 시체로 변한 악의 세력(출 14:21-31)

베들레헴 2024. 7. 28. 19:04
반응형

출애굽기 14장 성경말씀은 시체로 변한 악의 세력에 대해서 하나님이 말씀하고 있습니다. 애굽 군대가 이스라엘 백성을 죽이려고 왔을 때 하나님은 홍해를 가르셔서 이스라엘 백성을 건너게 했습니다. 그 뒤를 따르던 애굽 병사들은 홍해에 수장시켜 버렸습니다. 하나님의 백성을 죽이려고 하면 하나님은 자기 백성을 구원하고 악한 자들을 심판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시체로 변한 악의 세력(출 14:21-31)

 

요 절 : (출14:30) 그 날에 여호와께서 이같이 이스라엘을 애굽 사람의 손에서 구원하시매 이스라엘이 바닷가의 애굽 사람의 시체를 보았더라

이스라엘 백성이 홍해의 바닷가에서 친 장막에서 지낸 밤은 초조와 불안으로 이어진 밤이었다. 그러나 더욱이 날이 밝아 바로의 장관들이 거느린 수많은 병거가 뒤를 쫓아오는 것을 본 그 순간은 전율을 느끼지 않을 수 없는 공포의 순간이었다. 그러나 홍해의 한복판에서 바로의 장관들과 그의 군대가 완전히 수장되어 모두가 시체로 물 위에 뜨는 처절한 사건이 연출되었다. 그리고 이스라엘 백성은 피 흘리는 싸움이 없이 승리의 개가를 부르고 홍해를 나와 수를 광야에 발을 들여놓게 되었다.

그 전날 밤의 근심으로부터 아침이 가져온 구원이 얼마나 놀라운 것이었는가? 그들이 눈을 들었을 때 그들은 바로와 위협적으로 쫓아오는 애굽인 감독들을 보았었다. 그러나 지금 이스라엘 백성들은 그들의 차갑고 굳은 시체들이 해안에 널려 있는 것을 보고 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다시는 그들을 보지 않을 것이며 그들 채찍의 파열음을 듣지 않을 것이다.

1. 무서운 죄의 세력이 우리 앞에 시체로 보이리라.

십자가를 앞세우고 나아가는 우리에게 마지막까지 따라온 숱한 어둠의 세력이 줄을 잇고 있다. 순간순간 절망에 서 있는 경험을 한다. 불안과 초조가 나를 붙잡고 있을 때가 적지 아니함을 경험한다. 그러나 거기서 뒤를 보지 말자. 뒤를 보면 우리를 삼키려는 사단의 행진 소리가 들릴 뿐이다. 열려 있는 앞길만 보고 힘껏 달리자.

오늘의 홍해를 나와 수르 광야에 발을 디딜 때 우리를 괴롭히던 무서운 유혹들과 악한 것들이 갑자기 모든 힘을 잃고 침몰되는 모습을 보게 될 것이다. 십자가 위의 우리 주님의 위력이 우리를 반드시 승리의 광야로 이끄심을 경험할 것이다. 그럴 때 무서운 죄의 세력은 우리 앞에 시체로 즐비하게 늘어서게 될 것이다.

2. 시험의 압박 가운데서 승리의 개가를 부르리라.

우리는 하나님 앞에 더 가까이 나아가려 할 때 때로 심히 어려운 고난을 받는다. 그러나 하나님의 뜻이 없이는 어떠한 시험이라도 오지 않는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하나님이 알지 못하고 그가 허락하지 않으신 것은 어떠한 것도 우리 삶에 들어올 수가 없다. 우리 시험의 압박이 거의 견딜 수 없을 만큼 크더라도 바로 다음에 이어질 하나님의 구원의 손길이 언제나 예비되어 있음을 잊지 말아야 한다. 어느 날 애굽 사람들이 죽은 시체로 변해 있는 것처럼 하나님의 자녀로 살고 싶어 한 우리를 괴롭힌 모든 시험이 죽음의 계곡에 즐비하게 놓이게 될 것이다.

3. 영혼을 괴롭힌 유혹의 세계를 벗어나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홍해를 건너는 순간은 화급한 마음과 함께 벅찬 행진의 계속이었다. 그러나 그 길을 벗어났을 때 그들은 기대 밖의 것을 볼 수 있었다.

이 순간에 그 유혹들은 우리가 감당하기엔 너무 벅찬 것처럼 보일지 모른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이제 막 우리를 그 함정에서 구원하고 계신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스스로가 허용한 자기 방종의 습관과 유혹에 대하여 계속 무너져내리는 비굴함으로부터 너무나도 확실하게 우리를 자유케 하신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바닷가에 쓰러져 죽어 있는 애굽 사람들을 바라보는 것처럼, 언젠가 우리도 이러한 쓰러져 죽어 있는 것을 놀라움과 감사한 마음으로 바라보게 될 것이다.

적용

1) 하나님의 자녀임에도 불구하고 유혹의 세력을 벗어나는 데는 힘이 든다는 것을 인정하자.

2) 나의 힘으로는 대적하기에는 너무나 힘겨운 사단의 세력이 우리를 삼키려 한다. 그러나 그들을 단숨에 시체로 만든 하나님의 거대한 권능이 나와 함께 하심을 믿자.

3) 나를 줄기차게 쫓아다니는 죄의 손길에서 벗어나게 하기 위하여 하나님이 무엇을 어떻게 하시는지를 확인하자.

[창세기 29장 성경말씀] 야곱의 하란 도착과 결혼 생활(창 29:1-35)

 

[창세기 29장 성경말씀] 야곱의 하란 도착과 결혼 생활(창 29:1-35)

창세기 29장 성경말씀은 야곱의 하란 도착과 결혼 생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에서의 눈을 피하여 야곱은 도망칠 수밖에 없었습니다. 에서가 야곱을 죽이려고 했습니다. 야곱은 외삼촌 라반

bethlehem123.tistory.com

 

반응형